고질라 모스라 킹기도라 : 대괴수 총공격

(ゴジラ・モスラ・キングギドラ 大怪獣総攻撃, 2001년작)

자막: fastfan님

 

고지라 시리즈의 3대 인기 괴수가 등장하는 작품으로, 경쟁 괴수영화 가메라 시리즈의 가네코 슈스케(金子修介) 감독을 투입한 걸로도 유명하다. 제목에 나온 괴수들 외에도 한마리 더 바라곤이 등장하지만, 비인기라 그런지 제목이 넘 길어져서 그런지 명단에선 제외됐다.

 

이전 시리즈와는 전혀 별개의 설정과 스토리로 진행되는 스핀오프격 작품. 고지라의 탄생 배경도 그렇고, 침략자이자 최고 악역이던 킹기도라가 수호신으로 등장할 뿐 아니라 적대적이던 모스라와도 한편이 됐다. 기존과는 또 다른 새로운 시각으로 볼 수 있는 명작.

 

 

팝업은 닫으라고 있는 법

 

 

 

제목 한번 길다. 간단히 '고지라 대괴수 총공격' 이나 'GMK'라 부르자.

(Godzilla, Mothra and King Ghidorah 의 약자)

 

 

줄거리
어느 날, 괌 앞바다에서 미국의 핵잠수함이 사라지고, 이를 찾으러 나선 작업정까지 자취를 감추자, 방위군 준장인 타치바나(立花, 우자키 류도)는 고질라의 공격에 대비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는 어릴 적 고질라의 상륙으로 부모를 잃은 아픈 추억이 있다. 그러나 반세기 이상 지난 일을 기억하는 사람은 없었다. 군 관계자들은 첨단무기의 위력을 과신한 나머지, 타치바나의 주장을 묵살해 버린다.

한편 타치바나의 딸 유리(由里, 니이야마 치하루)는 <디지털큐(デジタルQ)>라는 TV프로그램을 제작 중이다. 현재 그녀는 일본 곳곳에서 일어나는 기이한 현상을 쫓고 있는데 이상하게도 기이한 현상이 일어난 곳은 야마토 시대의 수호신이었다고 알려진 '호국성수(護國聖獸)'들이 잠들어 있다는 곳과 일치하고 있었다. 곤혹스러워 하는 유리의 앞에 나타난 불가사의한 노인 이사야마(伊佐山, 아마모토 히데요)는 태평양전쟁 당시 목숨을 잃은 영혼들의 집합체인 고질라는 무기로 죽일 수 없으며, 오직 수호성수의 힘으로만 퇴치할 수 있다는 이상한 이야기를 남기고 사라진다.

그리고 얼마 후 고질라가 일본에 상륙한다. 방위군은 총공격을 감행하지만 번번히 실패하고, 타치바나는 고질라를 이기기 위해서는 호국성수와 함께 싸워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유리 역시 이 절대절명의 사건을 끝까지 TV로 중계하겠다고 결심한다. 그리고 마침내 호국성수 킹 기드라(キングギドラ), 모스라(モスラ), 바라곤(バラゴン)이 깨어나 고질라에 맞서는데...

- TOJAPAN, 「고질라 모스라 킹기드라 대괴수총진격(2001)」

 

 

포스터

 

 

글 최초 작성: 2007년 6월 14일

이후 내용 및 영상 업데이트

 

[시리즈 목록으로]

 

반응형
Posted by Zig

블로그 이미지
알 사람만 아는 그곳 - 지직지직 블로그
Zig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Toronto
+13°C

High: +15°

Low: +

Mon, 10.10.2022
2007 WORST BLOG AWARD

달력

 « |  » 2024.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달린 댓글